Chaotic Blue Hole



귀곡가는 전에 포스팅했던 Phantom : Phantom of Inferno진해마경, 사야의 노래의 제작사인 Nitro+의 작품입니다. 일단 분류는 게임으로 되어 있지만 시스템은 오히려 요즘 나오는 키네틱 노벨에 가깝죠. 물론 시기상으로는 귀곡가 쪽이 훨씬 먼저입니다만, 작품 분위기 같은 면에선 키네틱 노벨과는 많이 다릅니다.
...사실 다를 수밖에 없겠죠. 제작사가 다른 곳도 아니고 바로 그 니트로플러스인데 (...)


본래 무림은 외가와 내가로 나뉘어져있었다. 육체의 단련을 중시하는 외가와 내공 수련을 중시하는 내가. 외공은 익히기 쉬운 반면 강해지는데 한계가 있고, 내공은 수련하면 할수록 강해지는 반면 수련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어 무림은 균형을 이루어 왔다. 그러나 기술의 발달은 이 균형을 무너뜨렸다.
사이보그 기술이 발달하며 외가의 무림인들은 스스로의 몸을 기계로 대체하기 시작했고, 기계를 통해 발현되는 외공은 긴 수련을 거친 내공 이상의 위력을 보여주었다. 결국 내가는 쇠퇴하게 되었지만, 그들도 잠자코 있지는 않았다. 인체의 자기장을 이용하여 사이보그 신체를 무력화시키는, 이른바 '전자발경'을 만들어낸 것이다.
상하이 최고의 범죄조직 청운방의 살수이자 '전자발경'의 계승자인 콘 타오로는 임무를 받고 마카오로 가게 되지만, 그곳에서 자신의 사형이자 매제, 방의 2인자이기도 한 류 호쥰의 배신으로 죽음의 위기에 처한다. 간신히 목숨을 건진 타오로에게 들려온 소식은 자신의 여동생인 루이리가 류 호쥰 일파에 의해 윤간, 살해당했다는 내용이었다. 여동생의 복수를 위해, 그리고 여동생을 되돌리기 위해 타오로는 검 한 자루에 모든 것을 맡긴 수라가 된다──────────


귀곡가에는 몇가지 중요한 설정이 있습니다. 하나는 위에서 설명한 사이보그 기술과 전자발경, 그리고 다른 하나는 혼백전사(魂魄轉寫)라고 불리우는, 인간의 영혼을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는 기술입니다. '복사'는 불가능하고 오직 '이동'만 가능하다는 점이 중요한 부분.

류 호쥰 일당은 바로 저 혼백전사 기술을 이용해서, 타오로의 여동생인 루이리의 영혼을 5등분하여 자신들이 소유한 가이노이드(여성형 안드로이드. 주로 성적인 용도로 사용됨.)에 이식했고, 그 사실을 알게 된 타오로는 또다른 가이노이드에 동생의 영혼을 다시 모아 합치려고 하는 거죠. 동생의 복수와 부활을 동시에 이룰 수 있는 방법...이기는 합니다만, 제정신으로 선택하기는 어려운 길입니다. 애초에 저런 상황에 처했을 때 제정신으로 있을 수 있는지부터가 좀 의문이긴 하지만 (...)

충분한 휴식을 가지지 못한 채 적들을 쓰러트리기 위해 전자발경을 사용하면서 타오로의 몸은 점점 망가져가지만, 루이리의 영혼을 모을 때마다 가이노이드의 언동은 점점 루이리의 언동과 흡사해집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 타오로는 루이리의 영혼 일부가 모인 가이노이드의 행동에 위화감을 느끼게 되지요. 자신이 아는 루이리라면 하지 않을 행동들을 보여주거든요. 불안한 느낌을 받으면서도 타오로의 복수는 멈추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끝에서 기다리는 것은......



귀곡가의 엔딩은 충격적입니다. 팬텀 오브 인페르노나 진해마경, 사야의 노래의 엔딩은 그나마 이해할 수 있는 편입니다만, 귀곡가의 엔딩은 그야말로 '제대로 뒤통수' 전혀 생각도 못 했던 인물이 배후에 도사리고 있었습니다.

에필로그를 읽고 나면 이게 해피엔딩으로 느껴지기도 하는데, 엄밀히 말해서 해피라고 볼 수는 없단 말이죠. 사실 니트로플러스의 게임들 중에서 마음놓고 해피엔딩을 외칠 수 있는 건 전무하긴 합니다만 (홀짝)


그래도 제 취향에 직격인 스토리라는 건 어쩔 수 없는 사실입니다. ...역시 어딘가 뒤틀려 있는 걸까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BLOG main image
Chaotic Blue Hole
마비노기 하프 서버 : 실피리트 데레스테 : Sylphirit 소녀전선(中) : Sylphirit 소라히메(日) : Sylphirit 퍼즐 앤 드래곤(한) : 569,733,350
by ZeX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001)
게임 (104)
잡담 (269)
영상 (226)
독설 (168)
몽상 (127)
활자 (87)
드래곤 케이브 (12)

달력

«   2019/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tatistics Graph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