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tic Blue Hole


Wind ~a breath of heart~ Vocal collection『Dream』
歌 : 長谷川 めぐみ (하세가와 메구미)



한 마을로 향하는 기차 안, 남매로 보이는 소년과 소녀가 앉아 이야기를 나누고 있었다.
어머니가 실종된 후 단 둘이 생활하다, 어렸을 적 떠난 고향으로 돌아가는 소년과 소녀.
몇달이 지나 해가 바뀌고, 소년은 두고 나온 책을 가지러 학교에 갔다가 낯익은 하모니카 소리를 듣는다.
그리고 그 소리를 따라 도착한 학교의 옥상에서 만나는 어렸을 적의 소꿉친구 ───────────────


그러니까 꽤 전에... 였나, 약 두달 전에 한글화 팀 'Team Memories'에서 한글 패치를 발표했던 게임입니다.

당시 그다지 관심이 가는 게임이 없기도 했고,
(Wind ~a breath of heart~패치보다 2달 전인 7월에 '산들바람' 팀에서 '내일의 유키노죠' 한글 패치를 공개했지만 게임에 흥미를 느끼지 못했음. 프롤로그 부분 플레이 직후 삭제.)
그림체도 그럭저럭 취향이기에 플레이했습니다.

...처음엔 단순한 학원물인 줄로만 알았는데, 이거 마을 전체가 특수능력자 집단 .(...)
그렇다고 스토리가 Fate / stay night처럼 '전기활극' 방향의 전개는 아니고, 초반부는 학원물의 정석을 그대로 따라갑니다.
사실 능력이라는 것도 무슨 대폭발이나 그런 능력은 안 나오고, 가장 위력적인 게 '절단' 정도입니다.
(...아니, 이것도 충분히 위험하긴 하군요 --;;)
그러던 것이 중반부에서 급전개가 되어서는 그야말로 순식간에 엔딩을 향해 달려갑니다.
비유를 하자면, '경승용차인 줄 알고 탔는데 반 조금 넘게 오니까 갑자기 F-1 레이싱 카로 변하더라' 정도 일까요. (...)

스토리에서 가장 중심에 서 있는 두 처자 - 츠키시로 히카리, 나루카제 미나모
총 공략 가능 캐릭터는 맨 윗그림의 5명입니다만, 히카리와 미나모의 이야기가 중심축 역할을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히카리가 주 기둥, 미나모가 보조 기둥 정도...?
(그런데 소꿉친구는 미나모란 말이다 --;;;)

셋이 모이면 100만 쇼크(...) - 오카노 히나타, 후지미야 와카바, 나루카제 미나모
※ 맨 윗그림에서 금발의 포니테일 소녀는 후지미야 노조미, 와카바의 쌍둥이 자매입니다.
게다가 이 스토리 전개라는 것이 캐릭터 별 이야기가 풀어지는 것을 보고있으면 뭔가가 뭉클뭉클 모이더니 마지막엔 '...뭣이 어쩌고 어째?!' 하는 충격적인(?) 결론으로 나옵니다.
...어디까지나 정해진 순서대로 진행을 했을 경우의 이야기인 것 같지만. -_-a

대작(大作)까지는 아니지만 나름대로 수작(秀作)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스토리 전개에서 가해진 (긍정적인 의미의) 충격은 '내일 만났던 소녀'보다 훨씬 좋았다고 봅니다.
...다만 히나타 루트 만큼은 제발 어떻게 해줬으면. (먼산)
BLOG main image
Chaotic Blue Hole
마비노기 하프 서버 : 실피리트 데레스테 : Sylphirit 소녀전선(中) : Sylphirit 소라히메(日) : Sylphirit 퍼즐 앤 드래곤(한) : 569,733,350
by ZeX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003)
게임 (104)
잡담 (269)
영상 (226)
독설 (168)
몽상 (129)
활자 (87)
드래곤 케이브 (12)

달력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11-15 18:31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