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tic Blue Hole

"안녕~. 모두의 아이돌, 시노노노 타바네야!"

"지금쯤 전세계 방송국 사람들은 갑자기 정규방송 사라지고 내가 튀어나와서 난리치고 뒤집어졌겠지만, 그건 내가 알 바 아니지? 오늘 이렇게 모두에게 모습을 보여준 건, 전달하고 싶은 게 있어서야."

"그럼 지금부터 시작한다~."

"다들 IS는 재미있게 쓰고 있어? 내가 볼 때엔 정말 재미있고 재미있어서 어쩔 줄을 모르는 것 같아서 말이지."

"그래서 말이지, 한가지 중~요한 걸 알려주려고 해."

"다들, IS의 코어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고 있어? 아하하, 미안 미안. 그러고보니 그거 만들 수 있는 사람이 나밖에 없었지? 이제 내가 안 만드니까 어쩔 수 없이 이미 만들어진 걸 돌려쓰고 있고. 응, 응."

"그럼 지금부터 타바네짱의 IS 코어 강의 시간이 있겠습니다. 이름하여 '가르쳐줘! 타바네 선생님! 짠짠!'"

"IS의 코어란 건 말이지, 사실 과학이 아니야. 아니, 과학도 있기는 있지. 하지만 그게 전부가 아니라는 얘기. 대충 따지자면 반이 조금 안 될까? 나머지 반 정도는 흔히들 말하는 오컬트의 영역이랄까."

"우선 말이지, IS가 왜 여성에게만 반응하는지부터 설명해볼게. 다들 한번씩은 의문을 품었을 거야? '왜 여자한테만 반응하는 거지?'라든가, '왜 여자들 사이에서도 적성치 편차가 큰 거지?'라든가. 사실 그것도 다 이유가 있어."

"실은 말이지, IS 코어에는 낙태당한 아이들의 영혼이 들어있어."

"거기, 거기! '그게 무슨 소리야!'라고 소리지르고 있는 사람들, 조용히 하라구. 모처럼 내가 설명해주고 있잖아. 흔치 않은 기회니까 귓구멍 파고 잘 들으라구."

"그러니까 심심풀이로 이런 저런 연구에 손을 대던 것도 질리던 참에 말이지, 소혼술? 강령술? 뭐 그런 거에 관심이 가서 말이야. 슬쩍 해봤는데 짜잔~ 하고 됐다는 말씀. 단, 거기서 만난 건 옛날 위인이나 그런 게 아니라 아까 말했던 아기들이었어."

"처음엔 저~엉말 시끄러웠다구? 계속 응애 응애 울기만 하고, 내 말은 듣지도 않고, 뭐라고 하는지도 모르겠고 말이지. 그래서 짜증나고 귀찮아서 그냥 돌려보내려는데, 그 중 하나가 내가 얼마 전까지 만지작 거리고 있던 장난감을 움직이는 거야. 그걸 보고 딱 감이 왔지. '아, 얘들 쓰면 되겠다.' 마침 IS의 동력원이라든가 관리 AI를 개발하는 게 조금 성가시던 참이었거든. 그래서 시험삼아 몇을 코어에 담아서 움직이게 해봤더니, 우와아, 전에 만들어봤던 것들보다 몇십배는 잘 움직이고 에너지 소모도 효율적이더라니까."

"아, 얘기가 탈선했네. 맞아, 맞아. 왜 IS가 여성에게만 반응하는가 하는 거였지? 이유는 그래서야. 엄마 얼굴을 보기는커녕 안겨보지도 못한 아기들이라, 본능적으로 자기 엄마라고 느껴지는 여성을 찾아서 따르는 거지. 개인별로 편차가 큰 이유도 그래서. 아기들 중에 그 사람을 엄마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으면 많을수록 적성치는 높아져. 뭐, 개중에는 수는 적어도 엄마라고 생각하는 마음이 강해서 적성치가 높은 경우도 있는 것 같고."

"자, 그럼 여기서 두번째 설명. 그러면 왜 잇군의 뱌쿠시키는 남자인데도 반응하는가? 우선 잇군이 입학 시험때 쓴 우치가네는 내가 좀 손을 댔어. 코어를 엄마도 그립지만 아빠도 그리워하는 애로 골랐거든. 좀 드물긴 하더라. 그리고 지금 뱌쿠시키의 코어는 원래 백기사의 코어야. 치짱을 엄마라고 여기는 애라서 그런지 잇군도 아빠라고 여기더라. 후후후, 그런 거 보면 꽤 귀엽다니깐."

"자, 그럼 타바네의 IS 강의 첫번째 시간은 여기서 종료. 다음 시간을 기대해줘~. 언제가 될 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지?"

"그럼 바이바이~."

==============================================================================================

예전에 IS 팬픽을 쓸 때, 써먹으려다 폐기한 설정입니다. IS가 여성에게만 반응하는 이유는 정말 이런 식이 아니면 설명이 안 될 것 같아서 말이죠.
코어가 의식 비슷한 걸 가지고 있는 점이나, 코어 사이의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어서 정보를 공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자꾸만 퇴마록에서 나왔던 검은 바이올렛을 따르는 아기들의 영혼 무리가 생각이 나기도 하고...

BLOG main image
Chaotic Blue Hole
마비노기 하프 서버 : 실피리트 데레스테 : Sylphirit 소녀전선(中) : Sylphirit 소라히메(日) : Sylphirit 퍼즐 앤 드래곤(한) : 569,733,350
by ZeX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004)
게임 (104)
잡담 (269)
영상 (226)
독설 (168)
몽상 (130)
활자 (87)
드래곤 케이브 (12)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3-28 15:24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