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tic Blue Hole




제작사 : Nitro+
게임 제목 : 塵骸魔京 (진해마경)
가수 : ワタナベカズヒロ (와타나베 카즈히로)
음악 제목 : 殘光 (잔광)

가사 출처 : 후치의 프리스타일

幼い夢を見てただけさ
어린 시절의 꿈을 꾼 것 뿐이야
僕ら描いた未来
우리가 그렸던 미래
深い眠りに付く頃には
깊은 잠에 빠져들 즈음엔
全て消える
모든 것이 사라져

触れ合った紅い唇はまだ
포개었던 붉은 입술은 아직
あの子守唄
그 자장가를
歌ってるのかい?
부르고 있니?
歌ってるのかい?
부르고 있니?

握りしめたこの刃が
움켜쥔 이 칼날이
胸を切り裂いていも
가슴을 도려낸다해도
重ね合った憶いの数を
우리가 쌓아올린 기억 하나하나를
抱き守り続けよう
끌어안으며 지켜나갈 거야
キミノヒカリヲ
너의 빛을




果てない夢だと信じてた
끝나지 않을 꿈이라 믿었어
僕ら壊した未来
우리가 부서뜨린 미래가
深く沈む闇の中で
깊이 가라앉는 어둠 속에
溶けて消える
녹아서 사라져

絡め合った白い指先は今
포개었던 하얀 손가락은 지금
あの物語
그 이야기를
奏でるのかい?
연주하고 있니?
奏でるのかい?
연주하고 있니?

握りしめたこの刃で
움켜쥔 이 칼날로
残る光もっと
남은 빛을 좀 더

重ねあった胸の記憶を
포개었던 가슴의 기억을
抱き立ち上がるよ
끌어안으며 일어나겠어
走れ 其所へと
달려가 그곳으로



握りしめたこの刃が
움켜쥔 이 칼날이
胸を切り裂いていも
가슴을 도려낸다 해도
重ね合った憶いの数を
우리 하나였던 기억 하나하나를
抱き守り続けよう
끌어안으며 지켜낼 거야


握りしめたこの刃で
움켜쥔 이 칼날로
残る光もっと
남은 빛을 좀 더
重ねあった胸の記憶を
포개었던 가슴의 기억을
抱き取り戻すよ
끌어안으며 되찾겠어
キミノヒカリヲ
너의 빛을



일전에 한번 소개 포스팅을 했던 진해마경(塵骸魔京). 이번에 올클리어 한 기념으로 포스팅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알고 계시겠지만, 진해마경은 'Phantom : Phantom of Inferno''참마대성 데몬베인'으로 인기를 끌었던 게임개발사 Nitro+의 2005년작입니다.

니트로플러스도 한동안 '천사의 쌍권총 (天使ノ二挺拳銃)'이나, '하나치라스 (刃鳴散らす)'에서 슬럼프에 빠진 듯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이후 '토가이누의 피 (咎狗の血)'Chaos;Head의 평가를 보면 여전하다는 느낌.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초반작들에 비해서 좀 부족한 느낌인데, 아무래도 초창기에 시나리오를 쓰시던 우로부치 겐 씨가 그만두신 이후 취향에서 좀 벗어난달까요... 그 '극한의 처절함'이 그리운데 (...)



진해마경은... 뭐랄까, 역시 좀 부족한 느낌.
시나리오 자체는 괜찮았습니다. 전개되는 방향도 좋고, 엔딩도 나쁘지 않았고 말이죠. 하지만 느낌은 어쩐지 불완전연소...? 듣기로는 시나리오를 전문 시나리오 라이터가 아니라 TRPG 제작자인가 제작팀인가가 맡았다던데... 원래는 동인게임이 될 예정이었던 것을 니트로플러스가 사들여서 상업용 게임으로 만든 거라나 뭐라나. 그렇다면야 이해도 되지만... 그래도 니트로플러스의 이름값에는 조금 못 미치는 느낌이 들어 아쉽습니다.

히로인은 세명. 이그니스, 바람의 뒤를 걷는 자, 관리인 누님(...).



엔딩은 이그니스가 2개, 바람의 뒤를 걷는 자와 관리인 누님이 각각 3개씩. 그 중 트루엔딩이랄까, 엔딩 멘트가 있는 엔딩이 하나씩 있습니다.



이 셋인데... 개인적으론 솔직히 셋다 각 히로인의 다른 엔딩들에 비해 임팩트 부족 (...)

엔딩곡도 셋이라 각 엔딩마다 엔딩곡이 다른데, 가장 마음에 든 곡은 지금 배경으로 깔리는 잔광(殘光)입니다. ...참고로 말하자면 '잔광'이 사용된 엔딩들은 노멀 내지는 배드에 가까워요 -_-a


플레이 후 평가는 나쁘지 않지만, 전반적인 니트로플러스 게임에 비하면 중간. 혹은 그보다 약간 아래. 중간에 한번 포맷했다가 다시 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몰입도가 조금 부족했습니다. 시나리오나 세계관은 취향이었건만...


덧/ 사실은, 이 포스팅 제목의 문장 결정하는 것도 꽤나 힘들었습니다. 도대체가 공통 주제가 없어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레끼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옹 니트로플러스..ㅇㅁㅇ
    그림 예쁘다; 이그니스는 자주 봐서 익숙했는데 이 게임이었군화
    시나리오 완성도가 떨어지는 건가...아쉽네용

    2009.06.07 16:51
    • Favicon of https://ryuki2.tistory.com BlogIcon ZeX  댓글주소  수정/삭제

      시나리오 완성도가 떨어진다는 느낌도 '이거 망했잖아' 수준이라는 얘기는 아니야. 다만 제작사 네임 밸류에 못 미친다는 거지 --;

      2009.06.07 20:09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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