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tic Blue Hole

자료 소실 후, 현재 상황

잡담 2007. 6. 4. 18:27 by ZeX
1. 소실 자료에 대해서

음악과 그림은 어느 정도 복구되었습니다. 적어도 기억에 남아있는 것들은 최대한 복구해두었고, 기억하지 못하는 것들은 어쩔 수 없지요. (...)
각종 동영상은, 타격이 워낙 큰지라 포기했습니다. 히로익 에이지와 럭키스타, 그렌 라간, 정령의 수호자, 가오가이가 FINAL이 사라졌고, 그중 히로익 에이지와 정령의 수호자는 완전히 포기. 그렌 라간은 처음부터 다시 구하고 있고, 럭키스타는 그냥 그때마다 한편씩 볼 생각입니다. 곧 코믹스가 정식발간 된다니 그거나 사서 보든가 해야죠. 가오가이가 파이널은 나중에 다시 구할 생각입니다.

다만 히로익 에이지는 나중에 평가를 다시 봐서 보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창궁의 파프너도 그랬지만, Xebec이 초반 전개를 좀 지루하게, 혹은 정나미 떨어지게(?) 전개하는 감이 있는지라... 하지만 후반부 가면 엄청나게 폭발하는 면이 있어서요.



2. 애니메이션에 대해서

소실 자료 부분과 겹치는 부분이 있으니 요새 보는 것만 얘기할까요.
자료가 날아간 이후, 우울한 마음을 달래려 붙잡은 것이 교토 아니메 판 카논입니다. (...)
...예, 타겟을 잘못 잡았습니다. 차라리 그렌 라간 다시 볼걸, 하필이면 저걸 잡아서 글을 쓰고 싶은 의욕이 더 사라졌습니다. 마음이 치유되는 게 아니라 한층 더 암울해진달까...

감동적인 건 좋지만 너무 슬프잖아! OTL

마리아님이 보고 계셔 OVA 4편이 나왔더군요.
이번 편 내용은, 압축하자면 '맹수(사치코)와 조련사(유미)'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유미가 사치코의 히스테리를 다루는 수준이 능수능란을 넘어서 아주 달인의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그나저나 점심시간에 사치코가 유미에게 부모님 소개시켜달라는 부분에서, 왜 자꾸만 '늬들 상견례 하냐?' 하는 생각이 드는지 원...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 괴수 사치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둘 다 출처는 아니메위킥스.

선라이즈에서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될 신작 건담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일단 제목은 '기동전사 건담 OO', 더블 오 라고 읽는 것 같더군요.
...대체로 건담 팬들의 총평은 '단쿠가 노바 + 시드 데스티니' 입니다. 고로 볼 이유 없음. (...)

6월 22일에 카라스 4화가 선행방송을 한다고 합니다.
...대체 얼마 만인지 기억도 가물가물하군요. 3화 이후로 스폰서 업체가 도산하는 바람에 제작이 중단된 상태였다고 들었는데, 제작이 재개되는 것만으로도 환호할 일입니다. 벌써부터 기대되는군요.



3. 코믹스에 대해서

위에서 말했듯, 럭키스타 코믹스가 곧 정식발간 된다고 합니다. 올 여름 쯤에는 나올 것 같더군요.
다만 가격이 5천원이라는 것이 좀 압박입니다. (...)
제목은 외국어 우리말 표기법에 따라서 '러키스타'가 된다고 하더군요.
...사실 외국어의 우리식 표기법이, 우리가 실제로 사용하는 것과는 동떨어진 경우가 좀 많은 편이죠. 간단한 예로, 일본어의 우리식 표기는 사람 이름의 첫글자가 영문 'K'나 'T'로 표기되면 'ㄱ'이나 'ㄷ'으로 읽도록 되어 있습니다.
즉, '카부토 코우지'는 '가부토 고우지'가 우리나라 표준어 규정상 옳은 표현이라는 거지요. '아오자키 토우코' 역시 '아오자키 도우코'가 되는 겁니다. ...뭔가 상당히 어색하지요.
실제로 학산의 익스트림 노벨에서 발간하고 있는 '무시우타'에서는 저 방식을 제대로 따르고 있는지라, '케이고'가 '게이고'로, '토코'가 '도코'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읽는 내내 '뇌내 치환'을 하느라 고역이었습니다. (...)

'로젠 메이든'은 약 반년간 일본에서 연재 중단 상태였습니다. 작가팀인 PEACH-PIT이 편집부에 넘겨준 원고를 담당기자가 잃어버리는 바람에 그 문제로 상당한 마찰이 있었고, 결국 그게 원인이 되어 연재 중단 상황까지 갔다고 하더군요. 그게 지난 연말쯤이었습니다.
그리고 약 반년이 흐른 지난 5월 30일, 갑작스럽게 연재가 재개되었습니다.
무려 최종화가 말이지요. (...)

최종화 연재 소식이 소개된 네이버 블로그 (클릭)

...좌절입니다. (먼산)



4. 학교에 대해서

곧 기말 시험 기간입니다. 게다가 마지막 학기다 보니 졸업 시험도 있습니다.
졸업 시험 때문에 결국 3년 넘게 쳐다도 안 본 옛 전공서적을 뒤적이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낯설더군요. (야!)
그나마 심화 전공 분야의 기초가 되는 과목들이라서, 지금 보니 제법 이해가 되는 부분도 있습니다만... 그래도 걱정입니다. ...설마 기준점 이하 나온 사람들한테 재시험 기회도 안 주고 하지는 않겠죠? (...)


추가/ 건담 더블O의 PD가 다케다 세이지라는 군요.
...확실히 정해졌습니다. 안 볼 겁니다. (...)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문답?!  (2) 2007.06.28
근황...이랄까요  (4) 2007.06.20
글쓰기라는 것  (0) 2007.05.08
근황입니다  (4) 2007.05.04
모, 몸 상태가아...  (4) 2007.05.02
BLOG main image
Chaotic Blue Hole
마비노기 하프 서버 : 실피리트 데레스테 : Sylphirit 소녀전선(中) : Sylphirit 소라히메(日) : Sylphirit 퍼즐 앤 드래곤(한) : 569,733,350
by ZeX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004)
게임 (104)
잡담 (269)
영상 (226)
독설 (168)
몽상 (130)
활자 (87)
드래곤 케이브 (12)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04-20 00:03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