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tic Blue Hole

ZeX의 개인 사전 그 첫번째 (링크) - 카테고리 : 종교


정치

지역, 나아가 한 국가를 아우르는 초특급 사기기술의 명칭. [하찮은 일, 혹은 얼토당토 않은 짓을 얼마나 그럴 듯 하게 포장해서 사람들의 판단능력을 흐리게 만들어 자신들의 뜻대로 일을 꾸미는가]가 중점인 기술로, 서양에서는 이미 수천년에 걸쳐 닦여온 노하우가 엄청나다. 근래 들어 동양에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데, 일반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은 것을 보면 아직 고등기술에는 이르지 못했다고 생각된다.

유사어 : 사기



정치인

국가 및 국민으로부터 사기기술을 공인받은 특정 직업인. '선거'라는 대중적 인지도 검사를 통해 선발되기 때문에 화려한 언변과 임기응변이 필요하다. 또한 뒷공작과 은폐공작을 위한 재력도 필수이며, '정당'이라는 이름의 기술 전수 집단에 소속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처음에는 기술이 부족한 사람이 운이 좋아 선발되기도 하지만, 몇번 더 선발되다 보면 기술을 능수능란하게 사용하게 된다.

동의어 : 정치가
유사어 : 사기꾼



정당

정치인들로 구성된 집단으로, 이 집단들의 공략 대상은 정당별로 다양한 연령, 성별, 지역, 직업 분포를 보인다. 서양의 경우 한번 구성된 정당의 수명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신입들에게 이런저런 노하우를 전수해주기에 유리하다. 이에 비해 동양(특히 동아시아의 어느 국가)은 정당의 수명이 짧기 때문에 노하우 전수는 어려우나, 그만큼 각 집단별 사기 기술의 교환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개인적인 기술 연마에는 오히려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일정 수준 이상 기술을 쌓은 사람은 독립해서 별도의 집단을 세우기도 한다.

유사어 : 길드



국회

국가 공인 사기 기술 직업인들의 회합 장소. 또한 '무너졌을 때 가장 재건하고 싶지 않은 건물' 1순위이기도 하다.
어째서인지는 모르겠지만 도서관 및 편의시설도 존재한다.

유사어 : 쓰레기 하치장



쿠데타

사기 기술 직업인이 아닌 폭력 직업인이 주도권을 잡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식.
이들은 언변이나 임기응변에 약하기 때문에 사기치는 것이 어렵고, 때문에 무력으로 한번에 뒤집어 엎는 것을 선호한다. 그래도 서당개 삼년이면 풍월을 읇는다고, 한동안 시간이 지나면 명실공히 훌륭한 사기 직업인으로 다시 태어난다. 이 사실은 동양의 특정 국가에서 이미 두번이나 확인된 바 있다.

유사어 : 반란



대통령

사기 기술 직업인들의 최종 목표.
전국민적 관심과 지지가 뒷받침 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 칭호를 얻기 위해서는 엄청난 노력과 막대한 자금, 치밀한 뒷공작과 뻔뻔한 면상이 필요하다.
BLOG main image
Chaotic Blue Hole
마비노기 하프 서버 : 실피리트 데레스테 : Sylphirit 소녀전선(中) : Sylphirit 소라히메(日) : Sylphirit 퍼즐 앤 드래곤(한) : 569,733,350
by ZeX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004)
게임 (104)
잡담 (269)
영상 (226)
독설 (168)
몽상 (130)
활자 (87)
드래곤 케이브 (12)

달력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04-20 12:06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