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tic Blue Hole


眞ゲッタ-ロボ~世界最後の日 OPENING THEME

今(いま)がその時(とき)だ
지금이 그 때다

歌 : 水木一郞 (미즈키 이치로)


====================================================================================
마징가와 함께 슈퍼로봇의 대명사로 일컬어지고 있는 겟타로보, 그 중에서 1998년도까지 애니메이션화 되지 않은 채 슈퍼로봇대전이나 코믹스에서만 등장하던 진 겟타로보는 1998년 OVA로 제작되기 시작하여 1999년에 13화로 완결되었다.

나가이 고 특유의 그 악마적인 이미지와 작품의 분위기를 유감없이 발휘한 작품으로, 이후 진 겟타로보 vs 네오 겟타로보, 마징카이저, 신(新) 겟타로보 등으로 이어지는 슈퍼로봇 애니메이션 부활의 효시가 되었다.
...물론 진 겟타에 이어 나온 다른 슈퍼로봇 애니메이션들이 성공했느냐 하면 그건 논외지만. (...)

슈퍼로봇이면서도 전투기가 고속 비행중 합체하여 전투를 벌인다는 특성상 빠른 속도감을 잘 살렸고, 또한 당시의 시대 분위기를 살려 세기말의 어두운 느낌을 듬뿍 담아내었다.
게다가 그동안 애니화 되었던 겟타로보, 겟타로보 G가 TV판으로 제작되는 통에 많은 부분에서 원안 수정이 있었고, 그 때문에 광기 가득한 겟타의 분위기가 살아나지 않았다는 문제가 있었다.
그것이 진 겟타로보의 OVA가 제작되면서 완전 폭발, 단 3화만에 인류는 사실상 멸망해버린다. (......)
이후 10화 분량의 분위기는 그야말로 매드 맥스 시리즈 급.

물론 가장 최근에 발표된 신(新) 겟타로보에서도 극에 달하다시피 한 광기를 볼 수 있지만, 아무래도 재미는 진 겟타로보에 미치지 못한다.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진 겟타로보의 어두운 세계관이 역시 겟타 시리즈에는 어울리는 것 같다.

흔히들 진 겟타로보에서 나온 [진 겟타 + 진 드래곤] 콤비의 초 거대 겟타 토마호크가 목성을 쪼갰다고 생각하는데(일명 '목성 가르기'), 사실은 목성의 위성 세개를 두쪽낸 것이고, 게다가 그 반동으로 진 겟타의 양 팔도 소멸해버렸다.
...그래도 완전 사기라는 점에서는 변함 없지만... (먼산)

"저건..."
"이오와 칼리스토, 에우로파다"
"끌려들어갔던 게..."
"물리 법칙도 있으나 마나군"


물리 법칙을 운운하다니, 아무리 생각해도 겟타 팀이 할 만한 소리가 아닌데 (...)


"우리들이 죽을 리가 없잖아?"


말도 안 되는 소리인데도 너무 설득력 있게 들린다. (...)


6인 합동 샤인 스파크


마지막에는 6인 합동 샤인 스파크로 태양계를 통째로 삼켜 흡수하려던 시공의 틈을 소멸시킬 수 있었다.
...다만, 슈퍼로봇 애니메이션이 늘 그렇듯, 조금만 더 생각해보면 태양계는 이미 존속 자체가 위험한 수준의 피해를 입은 상태다.
화성은 거성화된 목성의 중력에 이끌려 목성 궤도까지 이동해버리고, 명왕성 역시 시공의 틈에 이끌려 삼켜졌다. 소행성 밀집 지역인 아스테로이드 벨트 역시 절반 이상이 목성에 낙하, 토성의 고리 역시 목성으로.
...태양계가 유지되는 것 자체가 신기한 수준이다.
료마와 하야토, 벤케이는 그 책임을 추궁당하는 걸 피해서 도망친 게 아닐까! (...)

어쩌다보니 얘기가 농담 쪽으로 흘렀는데, 열혈에 불타고 싶다면 진 겟타가 적격이다.
벌써 제작된지 10년이 다 되어가는 작품이지만, 아직도 재미있다. 그런데 어째서 이후에 발표된 슈퍼로봇 애니메이션은 다 그모양 그꼴일까...


1기 오프닝 테마인 今がその時だ(지금이 그 때다)는 3화까지만 사용되고 2기 오프닝 Heats로 교체되었지만, 최종화 엔딩으로 다시 한번 사용되면서 마지막까지 분위기를 잘 살려주었다.

역시, 열혈을 느끼고 싶으면 이런 음악이다.

덧 / 어느샌가 블로그 총 접속수가 1만회를 넘었습니다.
많이들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히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라 이거 슈로대에서 자주 들은거 같은데 ㅋㅋ

    2006.09.25 22:52
    • Favicon of http://ryuki2.woweb.net/tt1 BlogIcon ZeX  댓글주소  수정/삭제

      흠? 적어도 슈로대 알파 시리즈에서는 tv판 오프닝을 겟타 bgm으로 사용한 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슈로대 D? 그건 건담 X랑 진겟타가 메인 스토리이니 그럴 수도 있겠는데...

      2006.09.26 18:08

BLOG main image
Chaotic Blue Hole
마비노기 하프 서버 : 실피리트 데레스테 : Sylphirit 소녀전선(中) : Sylphirit 소라히메(日) : Sylphirit 퍼즐 앤 드래곤(한) : 569,733,350
by ZeX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003)
게임 (104)
잡담 (269)
영상 (226)
독설 (168)
몽상 (129)
활자 (87)
드래곤 케이브 (12)

달력

«   2022/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1-21 01:50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