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otic Blue Hole

성우 장정진씨 별세 뉴스

장정진씨 별세 후 네티즌의 분노

...아까운 분이 한분, 결국 방송국의 만행에 의해 세상을 등지게 되었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장정진씨의 사고가 '공영방송'을 자칭하는 방송집단인 KBS에 의해 벌어졌다는 사실이다.

세상을 살다보면 어떤 일이 벌어질지 모르니, 당연히 그에 대한 대비를 하는 게 상식이다. 하물며, 방송도중 어떠한 사고가 벌어질지 모르는 방송국이다. 의료 담당이 최소한 한두명은 있어야 할 것이다.

그러나, 결국 어땠지? (고인께는 죄송하지만) 고작 떡 한조각 목에 걸린 것으로 인해 사경을 헤매고, 끝내 별세하셨다.

...담당 PD, 프로그램 입안자 등등. 모두 책임을 져야 하겠지만, 장담컨데, 누구 하나 책임지는 놈 없이 또 은근슬쩍 넘어가겠지. 애초에 방송국이라는 곳에서 높은 자리에 있는 놈 치고 자기가 한 일에 대해서 책임 지는 놈이 없지 않던가.
(...국회의원이야 그런 짓거리로 먹고 사는 사기꾼 놈들이니 더이상 말할 가치가 없다.)

약 3년 전, 여의도 코믹 월드를 다룬 EBS 모 프로그램에서, 코믹에 참가한 사람들을 매도하고, 그 사람들이 전부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에 푹 빠져 산다는 식의 내용을 방송한 적이 있었다. 그 때 수많은 사람들이 분노해서, 방송국 인터넷 게시판에 글을 올리는 등 엄청난 반응이 있었는데, 결과는?

일시적인 게시판 폐쇄. 그리고 시간이 지나자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잠잠해졌다.

그래, 일단 일 터뜨리고 나서, 문제가 커진다 싶으면 조심스레 시간 끌어가면서 결국은 사람들의 기억속에서 잊혀지게 만드는 게 저놈들의 수법인 것이다.

방송국? 말이 좋지. 우리나라에 있는 저것들은 방송국이라는 이름이 아깝다. 그저 '시청률 쟁이'라는 표현 하나로 충분하다. 시청률 하나에 목숨 걸고 별의별 짓 다하니까.

요새 방송되고 있는 '불멸의 이순신'(이름 쓰기도 젠장스럽다. 빌어먹을.). ...어디가 사극이냐. 차라리 다모 처럼 반쯤 허구로 만들든가. 하는 짓거리 한번 더럽게 젠장스럽다. 한 나라의 영웅을 저리도 완전히 다른 사람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는 거야?

이순신 장군이 '저 자의 목을 치고 도성을 칠 것이다.'라고 하셨다고? ...놀고 있네. 전주 이씨 문중에서 당장 소송걸지 않는 걸 다행으로 생각해라 이놈들아.

정 그렇게 영웅 드라마를 만들고 싶으면 난중일기에 쓰여있는 그대로 드라마를 만드는 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하다. 위에서는 불신과 불합리한 명령, 옆에서는 모함, 밖에서는 적군. 이 최악의 3박자(...)에서도 승리를 일궈낸 분이 아니신가.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영웅 드라마가 될 텐데, 다모를 능가하는 무협 드라마를 만들어서 뭘 어쩌겠다는 거냐. 애들이 드라마가 진실인 줄 알까 봐 두렵다.

말이 나와서 말인데, 이젠 정말 어린애들을 밥벌이 도구로 삼는 것과 사람 무안하게 만들면서 웃음 자아내는 모습은 보는 순간 울컥 치밀어 오르게 된다.

아직 유치원생에 불과한, 심지어 그보다도 어린 애들이 무대에 올라와서 인기 댄스 그룹이나 섹시(...) 여가수 흉내를 내고 칭찬을 받는 게 정상인가? 그 아이들이 과연 좋은 환경에서 자라고 있다고 말할 수 있나? 아니, 오히려 그 아이들은 더 이상 아이라고 부를 수 없다. 순수함을 잃어버린 순간, 아이는 아이가 아니다.

사람이 실수한 것, 잠시 내숭 떨다가 실력 보이는 것, 그런 것을 웃음 거리로 삼는 프로그램들. 필요없다. 사람을 그렇게 괴롭히면서까지 시청률을 올리고 싶은가? 그렇다면 PD 당신들이 직접 웃음거리가 되어라. 탤런트나 영화배우를 웃음거리로 삼는 것 까지는 신경 안 쓰겠다. 하지만 일반인이 어쩌다 TV에 나왔는데, 거기서 일어난 사소한 실수를 가지고 웃음바다를 만드는 것은, 인간의 도리가 아니다. 당신들은 돈한푼에 눈이 멀어 인간성을 버리고 있는 것이다.

...TV는 바보상자다. 보는 사람, 보게 하는 사람, 양쪽 모두를 바보로 만든다. 그리고, 아직 보지 않은 사람들 마저도 바보들에게서 전염되도록 만든다. 바보가 아니면 더이상 대화가 되지 않도록 세상을 온통 바보 천지로 만들어버린다.

20세기 최고의 발명품이 인터넷이라면, 인류 최악의 발명품은 TV다. 단언한다.

'독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언제나 그렇듯이... (...)  (2) 2005.01.17
......  (1) 2004.11.13
일본 애니메이션, 나쁜 걸까?  (2) 2004.09.14
컵라면에서 나방 연속 발견... 죽엇!  (2) 2004.09.06
외국 작품의 한글화 - 애니메이션  (4) 2004.08.24
BLOG main image
Chaotic Blue Hole
마비노기 하프 서버 : 실피리트 데레스테 : Sylphirit 소녀전선(中) : Sylphirit 소라히메(日) : Sylphirit 퍼즐 앤 드래곤(한) : 569,733,350
by ZeX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004)
게임 (104)
잡담 (269)
영상 (226)
독설 (168)
몽상 (130)
활자 (87)
드래곤 케이브 (12)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3-29 12:21
tistory!get rss Tistory Tistory 가입하기!